군대 면제 조건 5가지
대한민국 남성으로 태어났다면 국민의 의무로서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 할 텐데요.
불가피하게 어쩔 수 없이 군대 면제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조건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군대 면제 조건 키
병무청에서 신체검사를 받게 되면 1등급에서 7등급까지 7단계 中 하나를 받게 되는데요 이중 6급에 해당하는 급수를 통보받게 된다면 면제 판정이 됩니다. 그 조건 중에 하나인 키는 바로...
140cm 이하 6급 141~145cm인 5급이 면제이며, 5급과 6급의 차이는 민방위를 받고 안 받고 차이 일뿐 면제는 같습니다.
2. 군대 면제 조건 몸무게
위에 표와 같이 bmi를 기준으로 13 이하 또는 49 초과되는 bmi 수치는 5급에 해당되어 면제를 받게 되는데요. body mass index의 약자이며 비만 측정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BMI 계산 = 체중(Kg)%(신장의 제곱)이며 다음에서 bmi계산이라고 검색하면 계산하 실수 있습니다.
3. 군대 면제 조건 시력
군대 시력 면제 조건 최대 교정시력으로 판정 의사의 객관적 소견을 첨부한 것에 한하며 눈이 불안정하며 정상적인 교정시력이 나오지 않는 약시는 16세 이전까지의 기록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교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한쪽 눈 시력이 0.1 이하는 5급 좋은 쪽 눈의 시력이 0.2 이하인 경우 6급 면제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훈련소에 안경이나 렌즈는 둘 다 된다고 하니 다 챙겨가는 것이 좋겠으며 유격같이 먼지가 많이 날리는 경우 인공눈물을 할 시간조차 없으므로 안경이 유리하겠단 생각이 들겠네요.
4. 군대 면제 조건 올림픽
1973년 최초 도입된 운동선수 군면제 조건은 동계 하계 올림픽 금은동이며 아시안게임은 오직 금메달로 한정돼 있습니다. 단체경기종목 또한 실제로 출전한 선수가 아닌 엔트리에만 있어도 해당이 됩니다.
5. 군대 면제 조건 학력
예전에 있었던 학력에 의한 군면제는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중졸 이하의 등급에 일반질병을 가지고 있다면 장기대기 면제에 해당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익 사회복무 장기 대기 소집 면제 조건
공익 사회복무 장기대기 소집 면제란 병무청에서 공익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판정받은 사람이 별다른 사유 없이 2018년부터 만 3년간 징집 소집 명령이 없을 경우 복무 비 대상자인 전시근로역
showmo.tistory.com